라이프 ㅣ 스타일
운동할 맛 나게 해주는 힙한 테크 용품들
아직도 러닝을 할 때 에어팟이나 버즈를 끼고 음악을 듣는지? 이제 운동을 해도 힙한 테크 용품들과 함께 스마트하게 시작해보자.

극한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 GPS 스마트워치 가민 ‘엔듀로 3’
MBC 주말 예능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가 뉴욕마라톤에 도전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다. 러닝이 인기를 끌면서 러닝 인구는 현재 1000만 명에 달한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다. 이렇게 달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마라톤이나 러닝을 할 때 간편한 용품들을 많이 찾게 된다. 특히 1초, 1분이 아까운 마라톤의 경우 기록 측정을 위해 연습할 때마다 기록 측정을 위한 시계 착용이 기본이다. 스마트워치의 대명사인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등도 일반적이지만 보다 전문적인 러너들은 전문적인 코칭 기능과 우수한 착용감을 가진 전문 시계들도 많이 착용한다. 그 가운데서도 가민은 러너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한참 등산을 하거나 러닝을 하고 있는데 배터리가 닳거나 충전을 깜빡 하고 나온 경우 그런 낭패가 따로 없다. 충전을 하고 올 수도 없고 그 날의 기록은 그냥 날리는 셈이다. 가민의 GPS 스마트워치는 동급 최고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자랑하는 태양광 충전 렌즈를 사용해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90일, GPS 모드에서 최대 320시간 배터리 수명이 지속된다.

엔듀로 3 모델은 태양광 충전 렌즈로 다양한 스포츠 앱을 내장하고 있다.
가민의 ‘엔듀로 3’는 무엇보다 러너들을 위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시계. 편안한 울트라핏의 나일론 밴드는 63g의 가벼움을 자랑한다. 장시간 착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야외에서 착용하는 만큼 부딪힘이나 긁힘 등에도 강한 사파이어 렌즈를 탑재했는데 내구성 강한 51mm의 티타늄 베젤로 둘러져 있다. 가민이 러닝에만 최적화된 것은 아니다. 트레일 러닝에서도 최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전 세계(TopoActive) 지도와 SatIQ 및 멀티밴드 GPS, 그리고 야간에도 빛을 발휘할 LED 플래시라이트 기능을 더했다. 러닝이나 하이킹 혹은 사이클링을 할 때 목적지를 설정하면 일정에 맞춰 경로를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동적 왕복 경로도 이용 가능하고, 페이스프로(PacePro)를 사용하면 선택한 코스 또는 거리에 대한 GPS 기반 페이스 가이드를 받아 레이스 전략을 세우기에 좋다.

샥즈(SHOKZ)에서는 세계적인 마라톤 스타 엘리우드 킵초게와 협업한 콜라보 모델을 선보인다.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일은 이제 익숙한 문화가 되었다. 지치고 힘들 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힘을 내거나 반대로 긴장되는 감정을 차분하게 해줄 수도 있다. 최근에는 선이 없는 무선 이어폰이 대세기는 하지만 무선 이어폰에도 단점이 존재한다. 오래 착용하면 귀가 아프거나 격렬한 운동 시 귀에서 떨어질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샥즈의 골전도(귀 뼈를 통해 소리가 전달되는 방식) 이어폰은 수영, 러닝, 라이딩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이어폰이다. 초경량 고강도 소재로 제작해 흔들림 없이 안정적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귀의 피로감이나 압박감을 최소화해 오랫동안 착용이 가능하다. 또 비가 오는 날 야외운동을 하거나 철인 3종 경기처럼 수영을 했다 달리기를 하는 경우 ‘오픈스윔 프로’ 모델은 수심 2m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한 방수 이어폰이라 걱정이 없다.

샥즈 ‘오픈런 프로 2’는 오디오 성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켜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며 방수 기능까지 갖췄다.
이번 모델은 보다 선명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모델이다. 기존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샥즈 브랜드 최초로 골전도와 공기전도(귀를 막지 않고 소리를 전달하는 방법) 기술을 결합한 ‘듀얼 피치(DualPitch)’ 기술이 적용되어 단단하고 선명한 중고음역대를 바탕으로 깊고 풍부한 저음까지 재현해 낸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오픈-이어 디자인은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음악 재생 중에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마라톤과 같은 야외 활동에도 안전함을 보장해 준다. 이번에 출시된 한정판 에디션은 오렌지그레이 색상으로 케냐 출신의 마라톤 선수 엘리우드 킵초게와 협업해 탄생했다. 킵초게는 2016년 리우 올림픽과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 마라톤 2연패를 달성하고 2019년에는 인류 최초로 마라톤 완주 2시간의 벽을 깬 화제의 인물이다. 배터리 성능도 오래도록 지속된다. 완전 충전 시 최대 12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고 단 5분 간의 급속 충전만으로 2.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프로골퍼 고진영은 니콘 골프용 거리측정기 쿨샷을 8년째 이용하며 LPGA 공식 거리측정기로 채택되기도 했다.
골프는 작은 홀 안에 공을 넣어야 점수를 얻는 게임인 만큼 무엇보다 정확한 거리가 생명이다. 골프장에 가면 초보자들부터 심지어 프로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거리측정 때문에 골머리를 앓곤 한다. 거리를 정확히 계산하지 못하면 아무리 스윙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좋은 성적을 얻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골프를 즐기는 이들에게 거리측정기는 이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정확하고 사용감이 간편한 거리측정기는 골프 라운딩을 즐겁게 해주는 필수템이다.

‘쿨샷 프로투 스테빌라이즈드’는 이름처럼 거리측정기를 이용할 때 미세한 손 떨림까지 보정해 정확하게 핀 플래그까지 측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니콘이미징코리아의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쿨샷 프로투 스테빌라이즈드’(COOLSHOT PROII STABILIZED)는 ‘쿨샷’(COOLSHOT) 시리즈 가운데 최고 사양을 갖춘 모델로 전작에 탑재되어 있어 호평을 받았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 손의 움직임으로 인한 진동을 줄이면서 먼 거리에 있는 핀 플래그까지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듀얼 락트온 에코’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어 핀 플래그까지 거리 측정이 완료된 것을 시각 뿐 아니라 청각으로도 알려주고 겹친 피사체를 측정할 경우 가장 가까운 피사체까지의 거리가 뷰파인더에 녹색 락트온으로 표시되고 동시에 전자음이 울린다. 뒤편에 숲이 있는 코스에서도 수풀과 혼동하지 않고 핀 플래그까지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카메라와 같은 디자인에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총 4가지 측정 모드를 제공하며 직선거리와 지형의 높낮이를 반영한 거리를 함께 표시해줘 더욱 편리하다.

아웃도어 환경에 적합한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는 원통형의 귀여운 외관 디자인에 우수한 휴대성을 지니고 있다.
점차 매서운 바람이 불고 있는 때지만 그렇다고 캠핑의 매력을 포기할 순 없다. 한겨울 눈이 내리는 캠핑지에서의 오붓하고 한적한 여유는 다른 무엇과 비교도 되지 않는 힐링을 선사한다. 캠핑지에서 조용하게 쉼을 즐기며 듣는 음악은 무엇보다 소중하다. 캠핑지에서 음악을 들을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지에 가져가려면 무엇보다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갖추는 것이 우선이다.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작은 사이즈는 많이 출시되었지만 사운드 면에서는 아쉬움이 남았던 것도 사실이다. 음향 전문 기업 뱅앤올룹슨이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유로운 재생시간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캠핑에서 빛을 발할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휴대성과 견고함, 그리고 오랜 재생시간이다. 며칠씩 묶는 일정으로 가는 캠핑의 경우 아무래도 재생시간이 길지 않고 계속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면 안되기 때문이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는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일반 볼륨 기준 최대 27시간 재생시간을 자랑하고 캠핑장, 해변 등 야외 활동 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심 1m에서 30분간 견디는 방진, 방수 기능까지 갖췄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는 탄탄한 내구성에 휴대하기에도 가볍고, 캠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모델이다.
스칸디나비아 감성을 담은 심플한 원통형 디자인이 먼저 눈에 띈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 집어 두기에 편리하고 견고함도 남다르다. 알루미늄 가공 기술로 제작되어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긁힘이나 스크래치 등을 최소화해준다. 1.5m 높이에서 낙하 테스트도 거쳐 제품의 내구성을 증명했고 631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 간편하다. 알루미늄 카라비너(아웃도어용 안전고리)와 스트랩으로 스피커를 들거나 매달기 편하도록 했고, 제품 상단에 물리적 버튼을 배치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앤트러사이트, 그린, 그레이 머스트 3가지다.